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이케아 로스훌트 트롤리 조립후기

by 작은마을촌장 2021. 10. 27.

이케아 첫 주문으로 로스훌트 트롤리 구입해서 조립하기

안녕하세요! 이케아에서 첫 주문을 하면서 인기가 많은 트롤리(이동식 선반)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철제로 이루어져 튼튼하면서도 수납공간이 커 많은 물건이 들어가고 육아 필수품에도 들어간다는 이케아의 트롤리인데요. 그 중에서 로스코그라는 이름의 제품은 사이즈가 너무 큰 것 같아 그보다 한 단계 아래인 로스훌트 제품으로 주문했습니다.

이케아

온라인 몰에 가입해서 주문을 하는데 이케아는 출고 예정일을 지정할 수가 있었습니다. 출고 예정일로부터 길게는 일주일 정도 기다려야 한다는 말들이 많아서 여유를 가지고 기다렸습니다. 그런데 예상을 다 깨고 출고 예정일 날 배달이 와서 놀랐습니다. 좋은 게 좋은 거라고 받자마자 박스를 뜯고 조립을 시작했네요.

 

 

 

이케아 배달 포장 상태

박스 안에는 종이로 된 완충재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비닐로 된 완충재가 아니라서 분리수거할 때도 종이로 같이 분리해서 편한 것 같네요. 환경에도 좀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케아 주문한 물건들

완충재 밑에는 로스훌트 트롤리 외에도 다른 주문한 물건들이 정갈하게 정리되어 놓여 있었습니다.

 

 

 

이케아 획스마 도마 등

트롤리와 같이 주문한 물건들은 로스훌트 트롤리 위에 뚜껑으로 올려주기 위해 많이들 같이 구매한다는 획스마 도마입니다. 거기에 트롤리에 사용되는 부자재인 순네르스타 후크와 보관 용기를 같이 구입해 주었습니다.

 

 

 

이케아 획스마 도마

획스마 도마도 사이즈가 두 종류가 있어서 로스훌트 사이즈에 맞게 잘 보고 구매해야 합니다. 도마의 밑부분에는 층으로 트롤리 바구니 위에 올리면 딱 끼워지게끔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소재는 대나무로 만들었다고 해서 가벼울 줄 알았는데 묵직한 무게감과 더불어 단단했습니다. 뚜껑으로 사용하지 않더라도 트롤리나 도마 외에 활용도가 많아 구매하길 잘 한 것 같네요.

 

 

이케아 이스베리에트 태블릿 거치대

이스베리에트 태블릿 거치대입니다. 컴퓨터로 그림을 그릴 때 타블렛을 올려놓을 용도로 구매를 했습니다. 하지만 제 책상이 작아서 그런지 거치대의 면적이 넓어 조금 불편했습니다. 그 외에는 의외로 단단하게 잘 받쳐주기도 해서 사용하기에 좋은 것 같네요.

 

 

 

이케아 이스베리에트 태블릿 거치대

특히나 경사가 심하게 진 부분에는 휴대폰을 놓으면 딱 좋습니다. 각도가 딱 알맞아서 휴대폰에 빛이 반사되지도 않고, 올려놓은 상태로 영화 같은 영상들을 시청하기에 딱 좋습니다.

 

 

 

이케아 로스훌트 카트 이동식 선반 트롤리 조립

이케아 로스훌트 카트

이케아에서 주문한 로스훌트 카트입니다. 조립해야 할 모든 부품들이 깔끔하게 하나의 박스에 포장되어 있었습니다.

 

 

 

이케아 로스훌트 카트

만약을 대비해서 설명서를 보고 빠진 부품이 없는지 한 번 확인해 주고 조립을 시작했습니다.

 

 

 

이케아 조립 부품

조립하기 전에 나사를 조일 드라이버는 부품에 포함되어 있지 않는다는 말에 집안 구석구석을 뒤져서 나사에 맞는 드라이버를 찾느라 시간이 좀 오래 걸렸습니다.

 

 

 

이케아 로스훌트 카트 조립과정

그렇게 이케아의 로스훌트 카트 조립에는 대략 1시간 안팎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카트의 바구니 크기가 다 다르고 그 크기마다 끼우는 순서가 있다는 것을 몰라 헤멘 것과 집에 있는 드라이버 중 맞는 것을 찾느라 헤맨 것 때문에 시간이 꽤 지연되었습니다. 조립 자체를 처음 해봐서 헤맨 것도 있는 것 같네요. 처음에 나사를 끼우는 것만 잘 통과되면 나머지 조립 자체는 간단합니다.

 

 

 

이케아 로스훌트 카트

이케아 로스훌트 카트의 완성된 모습입니다. 철제라서 그런지 튼튼하고 무게가 꽤나 나갑니다.

 

 

 

이케아 로스훌트 카트 기둥

사실 처음에 조립하기 시작할 때는 덜렁거려서 튼튼한 건가 의심스러웠는데, 조립하면 할수록 점점 튼튼해졌습니다. 특히나 기둥 부분에는 덧대는 부속품이 있어서 그런지 기둥이 더욱 단단하게 잡아져 흔들거리지 않습니다.

 

 

 

이케아 로스훌트 카트

카트의 바구니들 밑 바닥에는 구멍이 뚫려 있어서 통풍이 잘 되어 좋을 것 같네요.

 

 

 

이케아 로스훌트 카트

또한 바퀴가 부드럽게 잘 굴러가고 바닥에 흡집 나는 것도 없어서 좋습니다. 좀 무게감이 나가는 물건들을 넣어놔도 무리 없이 잘 굴러가고, 단단하게 지탱이 되니 좋습니다. 또한 수납되는 용량이 커서 물건들이 많이 담겨 한 번에 깔끔하게 정리되는 느낌입니다.

 

여기까지 이케아의 이동식선반인 로스훌트 카트 조립에 대한 후기였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ʃ♡ƪ)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