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이야기

[한솥도시락] 한솥에서 설렁탕을 판다고?

by 작은마을촌장 2024. 4. 27.

따끈하면서도 고소한 한솥 이남장 설렁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솥도시락의 신메뉴인 이남장 설렁탕을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솥도시락 이남장설렁탕 메인이미지
한솥 이남장 설렁탕

이남장 설렁탕은 이미 프랜차이즈로 있는 설렁탕 집 이름인 것 같습니다. 그 이남장 설렁탕과 같이 콜라보 하여 출시한 것이 이번 이남장 설렁탕이라고 해요.

 

 

 

▶ 오늘의 메뉴

  • 한솥도시락 이남장 설렁탕 (7,900원)

한솥 이남장 설렁탕
이남장 설렁탕

한솥도시락의 이남장 설렁탕은 7,900원의 가격으로 설렁탕이 들어가 있는 팩과, 흑후추, 대파, 깍두기, 하얀 쌀밥이 기본 구성입니다.

 

 

이남장 설렁탕 팩
이남장 설렁탕 팩

매장에 가서 포장해 왔습니다. 식어 있을 줄 알았는데 팩이 아직도 뜨끈뜨끈하니 뜨거웠습니다.

저는 우선 집에서 먹는 거라 포장 용기 말고 따로 그릇에 담았어요.

 

 

 

이남장 설렁탕 국물 기본 맛
이남장 설렁탕

국물을 붓자 뽀얀 육수에 고기도 같이 있었습니다. 그 위에 같이 온 파 건더기를 넣어주고 한 술 떠서 먹어보았습니다.

제가 원조 이남장의 설렁탕은 안 먹어봐서 맛이 동일한지는 알 수는 없으나 맛이 깊으면서도 구수한 게 속까지 따듯하게 데워주는 것 같았어요.

 

 

 

이남장 설렁탕 후추
흑 후추

그다음에는 같이 온 흑후추를 뿌렸습니다.

그런데 그냥 생각없이 후추를 다 넣었는데...

위 사진과 같은 상태가 된 것입니다.

이 사진을 보신 분들은 참고해서 양 조절해가면서 뿌리세요...ㅠ

 

 

한솥 설렁탕 후기
한솥 설렁탕

후추 뿌리고 나면 후추 때문에 좀 더 국물이 칼칼하면서도 고소하니 맛있는데, 저는 너무 많이 뿌려서 먹을수록 매웠어요.

 

 

 

한솥 설렁탕 고기
한솥 이남장 설렁탕

설렁탕에 들어 있는 고기 양은 한 2~3점 있고 말겠지 했는데, 꽤나 많이 들어 있어서 놀랐습니다. 고기에 국물 간이 잘 우러나서 그런지 고기도 쫄깃하면서 맛있었어요. 하지만 저한테는 약간 질긴 식감의 고기도 있었습니다.

 

 

한솥 깍두기
깍두기

깍두기는 푹 익은 건 아닌 것 같았습니다. 약간 설익은 것 같았는데, 설렁탕 국에 넣어서 먹으니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결론적으로 한솥에서도 이런 퀄리티의 설렁탕 국을 맛볼 수 있다고? 라는 점에서 약간 놀라웠던 것 같습니다. 설렁탕을 잘 안 먹는 저도 괜찮은 설렁탕 맛을 볼 수 있었어요. 구성도 괜찮고, 다른 반찬들이랑 같이 주문해서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다음에 주문하게 되면 꼭 후추 양을 조절해서 넣어야겠어요^^

 

여기까지 한솥도시락의 이남장 설렁탕에 대한 후기였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ʃ♡ƪ)

 

※ 위의 포스팅은 전부 개인적인 견해이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