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이야기/치킨

[노랑통닭] 뿌리노랑 순살 치킨

by L_mon 2022. 11. 5.

단짠단짠의 매력이 가득한 뿌리노랑 치킨

안녕하세요! 이번 후기는 노랑통닭의 뿌리노랑 치킨입니다. 노랑통닭은 처음 먹어보는데요. 항상 먹던 곳이 아닌 새로운 치킨이 먹고 싶어져 주문하게 되었어요.

노랑통닭치킨
노랑통닭 뿌리노랑

그렇게 주문하게 된 메뉴가 노랑통닭의 뿌리노랑 치킨입니다. bhc의 뿌링클과도 비슷한 맛이라 하여 취향에 맞을 것 같아서 선택했습니다. 심지어 순살이 온리 닭다리 살로 되어 있다고 해서 기대하고 주문했습니다.

 

 

▶ 오늘의 메뉴

  • 노랑통닭 뿌리노랑 오리지널 순살치킨 (21,000원)

노랑통닭
노랑통닭

우선 저는 배민에서 주문했습니다. 주문할 때 오리지널과 레귤러 두 가지가 있었는데, 뭐가 뭔지 몰라서 찾아봤어요. 그랬더니 오리지널은 기본적인 노랑통닭에서 주는 양이고, 레귤러는 그보다는 조금 적고, 반 마리보다는 살짝 많은 양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가격에도 차이가 있었어요. 저는 처음 주문해 보는 것이어서 오리지널로 주문하였습니다.

 

 

노랑통닭 뿌리노랑 순살치킨
노랑통닭 뿌리노랑

오리지널의 상자가 받았을 때 생각보다 큼직해서 살짝 놀랐습니다. 상자 사이즈도 큰데, 안에 들어있는 치킨의 양이 적지 않아 보이고 푸짐해 보이니 양이 다른 곳보다 많은 것 같아요.

 

 

 

노랑통닭 치킨무와 노랑 토마토 칠리소스
노랑통닭 치킨무와 노랑 토마토 칠리소스

치킨무와 소스인데요. 뿌리노랑을 주문할 때 아래에 소스 선택지가 있었습니다. 대파 올리브 마요소스와 노랑 토마토 칠리소스였는데, 우선 노랑 토마토 칠리소스를 선택해 보았습니다.

 

 

 

뿌리노랑 순살치킨
노랑통닭 뿌리노랑

뿌리노랑은 가마솥에 튀겨 빠삭하다고 하더니, 튀김옷이 정말 빠삭했습니다. 너무 빠삭해서 다 먹고나니 입천장이 좀 까였다고 할까요🤣

 

 

 

뿌리노랑 순살치킨
노랑통닭 뿌리노랑

그만큼 바삭하면서도 안의 속 살은 닭다리 살이라 부드러우면서 육즙이 풍부해 퍽퍽하지 않고 너무 좋았습니다. 뿌링클을 좋아하면서도 닭다리 살을 좋아하는 제겐 최고였습니다.

 

 

뿌리노랑 치킨 시즈닝 맛
노랑통닭 뿌리노랑

뿌리노랑의 치킨의 첫 맛은 뿌링클과 비슷한 맛이 느껴졌어요. 단짠단짠에 치즈 시즈닝과 야채 시즈닝의 맛이 느껴졌거든요. 그런데 씹을수록 뿌링클과는 조금 다르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노랑통닭 뿌리노랑 사이즈
노랑통닭 뿌리노랑

야채 시즈닝의 맛이 좀 더 강하게 나는 편인 것 같았습니다. 치킨 자체에 염지되어 있는 건지 카레 특유의 향과 맛도 느껴졌습니다. 그 맛이 은근 중독적이면서도 매력적이었는데, 카레 향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호불호가 갈리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노랑 토마토 칠리소스노랑 토마토 칠리소스 찍어먹기
노랑 토마토 칠리소스

맛있어서 그냥 먹다가 소스가 있는 게 떠올라 나중에서야 찍어 먹어 보았는데요. 노랑 토마토 칠리소스는 약간의 매콤함이 가미된 피자소스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새콤하면서도 매콤한 맛이 먹다가 느끼해질 수 있는 치킨과 너무 잘 어울렸어요. 치킨 그 자체로도 맛있지만, 소스에 찍어 먹으면 또 색다르고 맛있어서 좋았습니다.

 

 

간단하게 후기를 정리하자면 뿌링클과 비슷하면서도 카레의 향과 야채의 맛이 더 느껴져 약간의 결이 다른 맛의 빠삭한 치킨입니다. 순살은 닭 다리 살만 있어 퍽퍽하지 않게 먹을 수 있었으며, 포함된 메뉴의 노랑 토마토소스가 감칠맛을 더욱 자극해 주었어요. 다음에 또 먹고 싶은 치킨이었습니다.

여기까지 노랑통닭의 뿌리노랑 오리지널 순살 치킨에 대한 후기였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ʃ♡ƪ)

 

※ 위의 포스팅은 전부 개인적인 견해이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