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이야기/치킨

[BBQ치킨] 알싸한 마늘향이 듬뿍 단짠갈릭 치킨

by 작은마을촌장 2023. 5. 27.

마늘과 간장의 조합 BBQ 단짠갈릭치킨 후기

안녕하세요. BBQ치킨에도 다양한 신메뉴가 나왔는데요. 갈릭 시리즈로 총 3종류가 나왔습니다.

오늘 포스팅하고자 하는 메뉴는 단짠갈릭치킨입니다.

BBQ치킨 단짠갈릭치킨
BBQ 치킨 단짠갈릭치킨

그 갈릭 시리즈 중에서도 저는 간장소스가 베이스인 메뉴를 선택했습니다. 단짠갈릭치킨은 알싸한 마늘향과 간장소스와 꿀의 조합으로 단짠의 극치를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 오늘의 메뉴

  • BBQ치킨 단짠갈릭[레몬보이 500ml] (23,000원)

BBQ치킨 배달
BBQ치킨

배달로 주문했고요. 단짠갈릭 치킨에는 치킨도 있지만 출시 기념으로 레몬보이 500ml도 증정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치킨이랑 치킨무에 레몬 보이 500ml 페트도 같이 왔습니다. 캔콜라도 하나 같이 왔습니다.

 

 

BBQ 단짠갈릭치킨
단짠갈릭치킨

단짠갈릭 치킨은 상자를 오픈했을 때부터 알싸한 마늘의 향과 간장의 향이 확 풍겼습니다.

 

 

 

단짠갈릭치킨
단짠갈릭치킨

우선 한 입 베어 물었을 때 알싸한 마늘향이 강하게 느껴졌습니다.

처음에는 매운맛에 원래 매콤한 양념이 들어가 있는 건가? 싶었는데, 먹다 보니 그게 마늘의 알싸한 매운맛이란 걸 깨달았네요.

 

 

단짠갈릭치킨 소스맛
단짠갈릭치킨

처음 마늘맛이 훅 치고 들어온 뒤로 짭짤하면서도 감칠맛이 느껴지는 간장 소스의 맛이 느껴지면서 끝으로는 달달한 꿀의 맛이 느껴집니다.

 

 

 

단짠갈릭치킨 닭다리
단짠갈릭치킨

전체적으로 맛의 밸런스가 균형이 잘 잡혀 있는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단짠이라해서 너무 짜거나 달지는 않을까 그 부분도 걱정했지만, 적당히 간간하면서도 너무 달지 않아 딱이었습니다.

 

 

단짠갈릭치킨맛평
단짠갈릭치킨

그리고 튀김 부분에는 양념이 진하게 베어 있지만, 속살 부분에는 양념이 따로 되어 있는 것 같지는 않았어요. 그래서 더욱 간이 적당하게 잘 어우러졌던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비비큐 스파클링 레몬보이
레몬보이

마지막으로 증정으로 같이 온 스파클링 레몬 보이입니다. 500ml 페트병이고요.

1000년 전통 운남성 란창고차의 고급 보이차와 스파클링 레몬과즙을 섞어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레몬보이
레몬보이

사실 보이차는 안 먹어봤기 때문에 맛이 없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에 긴가민가 하면서 먹어보았습니다. 그런데 맛있네요.달짝지근한 레모네이드를 먹는 맛이었습니다. 탄산이 있어서 콜라 같기는 하지만 콜라보다는 사이다의 느낌이 강하며, 먹다 보면 단맛이 좀 강한 편이에요.

 

 

 

비비큐 단짠갈릭치킨 총평
단짠갈릭치킨

앞선 내용을 짧게 정리하자면 단짠갈릭은 전체적으로 조화로운 맛의 간장 베이스 치킨입니다. 거기에 약간의 달달한 맛과 마늘이 듬뿍 들어가 마늘의 맛을 강하게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추가되었습니다. 같이 온 레몬보이는 달달한 레모네이드 같은 음료수의 맛이었습니다. 단짠갈릭치킨은 생각했던 것보다 맛있어서 종종 생각이 날 것 같은 맛이었습니다.

 

여기까지 BBQ 치킨의 단짠갈릭치킨과 레몬보이에 대한 후기였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ʃ♡ƪ)

 

※ 위의 포스팅은 전부 개인적인 견해이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