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이야기

[청년다방] 감자칩이 수북한 감자돌이 떡볶이 후기

by 작은마을촌장 2023. 5. 14.

로제떡볶이에 감자칩 얹고 감자샐러드까지!

안녕하세요:) 오늘 메뉴는 청년다방의 감자돌이 떡볶이입니다. 감자칩을 좋아하는 저로서는 지나치기 어려운 메뉴여서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청년다방
쳥년다방 감자돌이 떡볶이

감자돌이 떡볶이는 감자 덕후라면 누구나 좋아할 역대급 비주얼이라고 하는데요. 확실히 메뉴 사진을 보니 떡볶이 위에 감자칩이 수북하게 올라가 있고, 그 위에 화룡점정으로 감자샐러드가 올라가 있었어요. 저는 배달로 주문해서 각각 따로 포장되어 왔다는 점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오늘의 메뉴

  • 청년다방 감자돌이 떡볶이 (중) (기본맛) (17,500원)

 

감자돌이 떡볶이 배달주문
감자돌이 떡볶이 배달 포장

배달 온 것을 풀어보니 떡볶이와 감자칩, 감자 샐러드가 각각 따로 포장되어서 왔습니다.

 

 

감자돌이 떡볶이
감자돌이 떡볶이

감자돌이 떡볶이는 로제인데다가 감자칩과 샐러드를 함께 먹기 때문에 순한 맛으로 주문하면 자칫 느끼할 수 있다는 평을 봤습니다. 그래서 저도 기본 맛으로 도전하게 되었어요.

 

 

 

감자돌이 떡볶이 감자샐러드
감자돌이 떡볶이의 감자샐러드

같이 온 것으로는 단무지와 간장 소스, 감자샐러드가 이렇게 포장되어 왔습니다. 간장은 제가 단호박 튀김을 추가로 주문해서 그렇습니다. 감자샐러드는 우리가 흔하게 아는 그 감자 샐러드의 부드러우면서도 달달하고 담백한 맛입니다.

 

 

 

감자돌이 떡볶이 덜어 놓은 사진
감자돌이 떡볶이

감자돌이 떡볶이에는 떡 6줄과 라면사리 반개, 어묵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기본 맛으로 해서 그런지 맵찔이인 저의 기준으로는 신라면 정도의 맵기였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청년 다방에서 다른 메뉴로 기본 맛을 먹어본 것과는 달리 로제라서 그런지 좀 더 순한 편이었어요. 그리고 매워진다 싶을 때는 같이 온 감자샐러드랑 먹으면 입안이 환기되면서 매운 기가 가라앉았습니다.

 

 

감자칩
감자돌이 떡볶이의 감자칩

떡볶이랑 감자 샐러드를 먼저 한 입씩 먹어본 다음에야 감자칩을 열어보았습니다. 상자 안에는 감자칩이 수북하게 들어가 있었는데요. 수북한 감자칩 위에는 치즈 소스와 치즈가 올라가 있었어요.

 

 

 

청년다방 감자칩
청년다방 감자칩

청년 다방의 튀김은 믿고 먹는 편인데, 역시나 감자칩이 엄청 바삭하고 맛있게 튀겨져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냥 먹으면 바삭하면서도 짭짤하고 고소해 안주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청년다방 감자돌이 떡볶이 감자칩 안 소세지
감자돌이 떡볶이

그리고 이어서 떡볶이 소스에 넣어 먹었는데, 부드러우면서도 크림 맛이 나고 매콤한 떡볶이 소스랑 감자칩이 너무 잘 어울리더라고요. 그냥 먹었을 때의 부족한 점을 떡볶이 소스가 딱 맞게 채워주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리고 감자칩 속에 귀여운 소시지가 여러 개 들어 있어서 찾아 먹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청년다방 떡볶이
감자돌이 떡볶이

전체적으로 매콤하면서도 부드러운 크림 맛이 나는 로제라 청년다방의 다른 떡볶이에 비해 좀 더 순한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맵찔이인 저에겐 신라면 정도의 맵기로 느껴졌습니다. 감자칩과 떡볶이 소스의 궁합이 정말 잘 어울리고, 맵다 싶으면 감자샐러드로 진화도 하는 환상의 궁합이었어요. 개인적으로 감자돌이 떡볶이가 청년다방의 떡볶이 중에 떡과 소스가 가장 잘 어울리는 메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기까지 청년다방의 감자돌이 떡볶이에 대한 후기였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ʃ♡ƪ)

 

※ 위의 포스팅은 전부 개인적인 견해이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댓글